"영어강사 집단해고, '설 전 해결' 약속 지켜라"
상태바
"영어강사 집단해고, '설 전 해결' 약속 지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G_3300.jpg
▲ 4일 오전 11시 제주도교육청 본관 앞에서 민주노총 제주본부가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오미란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제주지역본부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영어회화전문강사 제도 폐지 방침에 대한 설 전 해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4일 오전 11시 제주도교육청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도교육청은 영어강사 집단해고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제시와 진정성 있는 대화로 설 이전 해결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영어강사 집단해고 문제와 관련해 어제 제주도교육청과 당사자인 영어회화전문강사, 상급단체인 공공운수노조제주본부, 민주노총제주본부가 처음으로 대화를 시작했다"며, "이 교육감이 언론을 통해 '설 이전에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힘에 따라 본격적인 해결의 실마리가 풀릴 것으로 기대할 수밖에 없는 만남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그러나 대화를 시작한 지 몇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그 기대는 여지없이 무너지고 말았다"며, "돌아온 대답은 한 마디로 '계속 일하고 싶으면 정식 교원자격증을 따라'는 것이었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당초 논란의 시발점이 됐던 '영어강사 배치기준 변경 공문'을 우선 철회 또는 유보, 심지어는 한 발 물러서 고용안정을 위한 다른 대안까지도 함께 고민해 보자는 당사자들의 요구는 철저하게 묵살하고, 사실상 애초 방침대로 집단해고를 강행하겠다는 입장만 더욱 강경하게 재확인한 것에 불과하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당장 닥칠 집단해고, 고용불안에 대한 실질적인 방안은 전혀 제시하지 않고, 오히려 불가능한 조건 만을 수용하라고 몰아세우면서 어떻게 설 이전에 해결하겠다는 것인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이처럼 믿음과 신뢰 마저 저버린다면 이후 벌어지는 모든 상황의 책임은 제주도교육청에 돌아갈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제주도교육청은 영어강사 집단해고 문제의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반드시 약속대로 설 이전헤 문제를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들은 오늘 오후 2시 제주도교육청과 다시 영어회화전문강사 제도 폐지 방침과 관련한 협의를 갖는다.<헤드라인제주>

IMG_3296.jpg
▲ 4일 오전 11시 제주도교육청 본관 앞에서 민주노총 제주본부가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오미란 기자
IMG_3287.jpg
▲ 4일 오전 11시 제주도교육청 본관 앞에서 민주노총 제주본부가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오미란 기자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