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김애숙 정무부지사 후보자 '적격' 판정
상태바
제주도의회, 김애숙 정무부지사 후보자 '적격' 판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상 자격 놓고 설왕설래...결국 적격 판단
28일 열린 정무부지사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는 김애숙 후보자. ⓒ헤드라인제주
28일 열린 정무부지사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는 김애숙 후보자. ⓒ헤드라인제주

제주도 첫 여성 정무부지사로 지명된 김애숙 후보자가 제주도의회의 인사청문 결과 적격 판단을 받았다.

제주도의회 정무부지사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박호형)는 28일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고,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통해 "후보자를 정무부지사로 임명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1차 산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다소 부족하다는 일부 우려의 의견도 있다"면서도 "정책결정 과정에 여성의 포용적 리더십을 발휘해 조직화합 및 혁신에 기여하고, 1차산업 및 문화·체육·관광 분야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는 추진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민선8기 도정의 주요 비전과 정책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40년 간 공직생활을 통해 지방행정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며 "다년간 의회사무처에 근무하며 얻은 경험으로 정무적 역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행정경험과 업무역량, 대외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도정의 전반적인 정무적 역할을 기대할 수 있는 점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위원회는 "후보자를 정무부지사로 임명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후보자가 정무부지사로 최종 임명된다면 청문 과정에서 제시된 정책제안 사항 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해 줄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한편 위원회에서 김 후보자가 제주도 지방공무원 임용 조례에 제시된 정무부지사 자격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제시되면서, 경과보고서 채택이 늦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민 2024-03-28 21:45:44 | 128.***.***.43
도청의 주장은 이현령비현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