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해상 침몰 화물선장 “큰 파도 두 번 맞고 배 기울어”
상태바
서귀포 해상 침몰 화물선장 “큰 파도 두 번 맞고 배 기울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서 출항해 중국 주산으로 향하던 화물선, 서귀포 해상서 침수 사고
선장 등 승선원 11명 모두 구조…건강상태 이상 없어
서귀포 남서쪽 해상에서 화물선이 침수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헤드라인제주
서귀포 남서쪽 해상에서 화물선이 침수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헤드라인제주

지난 15일 밤 서귀포 남서쪽 해상에서 발생한  화물선 침몰 사고와 관련해, 큰 파도로 인해 배가 기울었다는 선장의 진술이 나왔다.

16일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부산선적 화물선 ㄱ호의 선장 ㄴ씨는 이날 해경 조사에서 "전남 광양에서 출항해 중국으로 향하던 중 큰 파도를 두 번 맞았다"며 "이후 '우드득' 소리가 나더니, 배가 왼쪽으로 기울기 시작했다"고 진술했다.

해경은 선장 ㄴ씨 외 나머지 선원들을 상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한편, 화물선 ㄱ호 침몰 사고는 지난 15일 밤 발생했다. 이날 오후 9시 55분쯤 서귀포 남서쪽 약 61km 해상에서 1959톤급 부산선적 화물선 ㄱ호가 침수되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한 해경이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ㄱ호는 왼쪽으로 25도 이상 기울어져 침몰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ㄱ호에는 한국인 선원 2명과 미얀마 국적 선원 6명, 인도네시아 국적 선원 3명 등 모두 11명이 타고 있었다.

사고 당시 해역에는 풍속이 초속 18~20m로 강하게 불고, 파고는 5m로 높게 일었다.

해경은 헬기 2대와 경비함정 4척 등을 동원, 3시간여의 사투 끝에 승선원 11명을 모두 구조했다. 구조된 선원들은 모두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