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강성의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각오
상태바
[전문] 강성의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각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성의 환경도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강성의 환경도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청명한 가을하늘과 풍요로움을 만끽하여야 하지만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19와 깊어가는 경제적 어려움은 모두에게 공포를 주었고 이를 이겨내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또 한번의 변화와 발전의 가능성을 만들어내는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속에서 지난 1여년간 추진해 온 환경보전, 도시개발, 교통 등 정책 추진 성과를 평가받고, 부족한 점은 반성하고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변화에 부응하는 새롭고 실효성 높은 정책을 제시해야 하는 10일간의 행정사무감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주지하수, 곶자왈 보전, 생활폐기물 처리, 가축분뇨 관리, 하수처리시설 현대화 및 상수도 유수율 제고, 교통체계 점검, 차고지증명제 등 어느것 하나 소홀할 수 없는 각 분야에 대한 정책들을 집중 조명하고, 도민들에게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 제공 기회를 이번 기간에 도민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감사는 급격한 변화의 흐름속에 살아가는 도민이 좀 더 안정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책 하나하나를 면밀히 분석, 점검하는 등 감사 본연의 역할을 극대화하여 행정의 책임성을 높임과 동시에 주민불편 고충해결사의 역할. 환경과 개발이라는 상반된 정책에 의한 갈등해소를 위한 협조적 관계를 만들어가는 조정자로서의 역할에도 집중하려고 합니다.

아울러 도민의 삶이 풍성해질 수 있도록 환경보전, 도시개발, 교통분야 등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향후의 정책은 도민 중심의 혁신적인 대안과 변화의 시대에 부응하는 발전적인 정책 제시로 도민에게 힘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도민의 대변자로서 때로는 비판도 강하게 하겠지만 도민 행복과 제주의 발전이라는 큰 틀에서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새롭고 창의적인 정책 해법을 찾는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적수성연, 물 한 방울, 한 방울이 모여 연못을 이루듯이 도민, 의회는 물론 집행부의 노력과 바램들이 모아지고 도민이 행복한 살기좋은 제주라는 공통의 지향점을 향해 모든 역량을 쏟아붓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