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정민구 제주도의회 부의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상태바
[전문] 정민구 제주도의회 부의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민구 부의장. ⓒ헤드라인제주
정민구 부의장. ⓒ헤드라인제주

의정활동의 핵심인 행정사무감사는 그간의 정책을 점검하고 향후 정책의 방향성을 선도할 수 있는 대안들을 제시하는 장입니다.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도민의 복리 증진이 제1의 과제가 되어야 한다는 관점을 바탕으로 도민과 소통하면서 정책 현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올 한 해 코로나 19가 정책 현안들을 잠식하는 상황에서 도민들의 피로감과 불안감이 쌓여가고 있지만 제주의 미래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방향을 재정립하는 데에 조금도 소홀히 해선 안 될 것입니다.

11대 의회가 하반기 체제로 돌입한 첫 번째 행정사무감사에서는 2기 자치단체장의 공약 이행 전후 상황을 우선 살펴야 할 것입니다. 제주4․ 3특별법 통과를 비롯하여 제2공항, 대정풍력발전, 오라 개발, 코로나로 인한 제주관광의 체질 개선, 제주 1차 산업의 방향성 모색 등 지속가능제주로 나아갈 수 있는 과제들을 집중 탐구하겠습니다.

부의장으로서 의회와 집행부 간의 정책 현안 사항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의원님들의 역량을 모아 제주가 지방의회의 선도모델이 될 수 있도록 대안을 마련할 것입니다.

교육위원회 상임위원으로서 일선 교육 현장에 착근한 교육현안의 문제점을 정리하고 교육 수요자의 의견을 중심으로 대안을 마련하며, 갑자기 닥친 미래교육에 대한 준비 상황들을 최우선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교육청의 대응체제, 원격수업과 이로 인한 교육격차의 문제, 특수교육에서부터 유아교육에 이르기까지 제주교육에 있어 단 한 명이라도 소외되지 않도록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행정감사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