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감귤수출연합,제주 감귤 4500톤 수출 추진
상태바
제주농협-감귤수출연합,제주 감귤 4500톤 수출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감귤수출연합 정기주주총회 모습.
한국감귤수출연합 정기주주총회 모습.

제주농협과 한국감귤수출연합이 올해 제주 감귤 4500톤 수출을 추진한다.

한국감귤수출연합(대표이사 송창구.제주감귤농협 조합장)은 지난 27일 정기주주총회를 열어 올해 4500톤의 제주 감귤 수출을 목표로 하는 사업계획을 심의, 의결했다고 밝혔다.

감귤수출연합은 이를위해 우선 수출전문생산단지 확대 등 전문적인 수출 감귤 생산 농가 육성을 통해 안정적인 수출 감귤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작년말로 종료된 수출 농산물 물류비 지원 폐지에 대응해 수출용 파레트, 신선유지제 등 수출 관련 각종 기자재를 수출 농협 등에 지원하고 공동물류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와의 협력을 통해 올해 국제감귤박람회와 국제감귤학술대회 기간에 해외 주요 바이어를 초청하고 대만, 홍콩 등에서 개최되는 수출 박람회에 참여해 세계 각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주 감귤 홍보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감귤 수출의 안정적 기반 확보를 위해 일본, 대만 등 동북아 지역 수출 확대와 함께 EU지역 시장조사를 통한 시범 수출 및 뉴질랜드 수출 확대 등 러시아에 편중된 수출 시장도 다변화해나갈 방침이다.

송창구 대표이사는“국내 시장가격과 달리 안정적인 가격을 받을 수 있는 수출 시장은 감귤 농가의 소득 안정과 감귤 전체의 수급안정을 위해서 지속 확대해야 한다”면서“수출 전문 농가를 지속 육성하고 제주 감귤의 마케팅을 강화해 수출시장 다변화와 수출물량 확대에 역량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한국감귤수출연합은 2021년 12월 제주 감귤의 수출 창구 단일화와 통합 마케팅을 위해 제주도내 18개 농감협이 출자해 설립됐으며 농림축산식품부가 감귤류 수출통합조직으로 지정한 조직이다. 현재 농협과 수출업체 등 42개 회원사가 소속돼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