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올레길 환경정비 2700명 참여 쓰레기 439톤 수거
상태바
 작년 올레길 환경정비 2700명 참여 쓰레기 439톤 수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올레, 올해 그린올레 캠페인 참가자 모집
그린올레 캠페인에 참여한 도보여행자들이 쓰레기를 수거하며 올레길을 걷고 있다.
그린올레 캠페인에 참여한 도보여행자들이 쓰레기를 수거하며 올레길을 걷고 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그린올레 캠페인에 참여할 도보여행자를 모집한다. 

그린올레(Green Olle)캠페인이란 제주올레에서 행동하는 모든 환경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말한다. 제주올레는 지난 2010년부터 클린올레 (올레길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활동), 나.꽁.치 (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렛츠 플로그 (해양 쓰레기 수거 캠페인), 바당길 깨끗하길 등 다양한 환경 캠페인 활동을 이어왔다. 

작년 한 해 동안 개인 참여를 제외한 그린올레 캠페인 (클린올레, 나꽁치, 바당길깨끗하길, 렛츠플로그)은 총 232회 운영됐으며, 약 2700여 명이 그린올레 캠페인에 참여해 제주올레 길 주변 및 인근 해안가에서 쓰레기 수거 활동에 손을 보탰다. 지난 해 1년 동안 수거한 쓰레기 봉투와 마대자루는 1만5708개이며, 무게로 환산했을 시 약 439톤(t)에 달한다.

올해 역시 ‘그린올레 지킴이’와 함께하는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킴이’란 제주올레 길을 정비하는 전문인력으로 혼자 환경 캠페인을 할 엄두가 나지 않거나, 환경을 생각하는 이들과 길을 걸으며 의미 있는 활동을 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그린올레 캠페인에 신청해 지킴이와 함께 길을 걸으며 플로깅 활동을 할 수 있다. 

그린올레 캠페인 참여는 11월까지 가능하며, 개인 클린올레 활동은 상시 참여 가능하다. 

그린올레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올레패스 앱을 다운로드한 후, 프로그램 신청 페이지에서 그린올레를 터치한 후 캘린더에서 원하는 날짜 및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캠페인 신청자는 공지된 시간 및 장소에서 집결 후 올레길을 걸으며 환경정화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개별적으로 클린올레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개인 일정에 따라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에서 클린올레 봉투를 수령한 후 올레길을 걸으며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면 된다.

(사)제주올레 안은주 대표는 “제주올레는 걸어서 제주를 여행하는 도보여행자들이 온전히 자연을 감상하고 걸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겠다”며 “많은 이들이 그린올레 캠페인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