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카카오 제주 임팩트 챌린지' 4기 참가팀 모집
상태바
'2024 카카오 제주 임팩트 챌린지' 4기 참가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문제 정의와 해결 위한 도민 참여 프로젝트, 지원금 총 5000만 원 규모

카카오(대표 홍은택)는 제주도민 주도형 지역문제 해결 프로그램 '2024 카카오 제주 임팩트 챌린지 4기' 참가 팀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 제주 임팩트 챌린지'는 제주도민들이 직접 제주의 지역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들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참여 프로젝트 아이디어는 제주지역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제안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며, 참여 분야에 대한 제한은 없다. 

제주도내 지역 문제에 대한 관심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인 이상으로 구성된 도민 8개 팀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기간은 오는 4월14일(일)까지이며, 제주위드카카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팀은 5월부터 7개월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며, 프로젝트 수행 기간 동안 디자인씽킹 기반의 문제해결 워크숍과 프로젝트별 전담 및 전문 멘토링, 분야별 전문가 연계를 통해 팀별 역량 강화와 프로젝트를 고도화하게 된다. 

총 5000만 원의 지원 규모로 프로젝트 실행 비용을 전액을 카카오가 지원하며 프로젝트 홍보 등의 후속지원 연계를 받게 된다. 

특히 '카카오 제주 임팩트 챌린지' 1~3기 팀들의 프로젝트 기획과 실행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1~3기 참여팀 가운데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팀에게는 멘토링과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젝트가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 제주 임팩트 챌린지' 사업을 통해 제주도민이 지역의 문제를 정의하고 직접 해결하는 즐거운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프로젝트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인터넷하는 돌하르방'과의 연계를 도모하는 등 앞으로도 카카오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지역의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카카오 제주 임팩트 챌린지' 3기  사업에는 지역문제에 관심을 가진 제주도민 총 81개의 팀이 지원했고, 10개 팀이 최종 선발돼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