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총선 기후위기 토론회 무산..."약속 내팽개친 민주당 규탄"
상태바
제주, 총선 기후위기 토론회 무산..."약속 내팽개친 민주당 규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 대응 무관심한 국민의 힘 제주도당도 규탄"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가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오는 20일 개최할 예정이던  '정당 초청 기후위기 정책 토론회'가 무산됐다. 

'탈핵.기후위기 제주행동'은 국민의힘 제주도당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불참을 통보해오면서 토론회가 무산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당초 녹색정의당 제주도당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에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었다. 국민의힘에서는 불참 의사를 밝혀 제외된 상태였다.

제주행동은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일찍 불참 의사를 밝힌 가운데 녹색정의당 제주도당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의 기후위기 정책 토론으로 실무적인 준비를 마쳤으나, 민주당 제주도당이 돌연 국민의힘이 참여하지 않는 토론회는 참여할 수 없다며 일방적으로 토론회 불참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약속과 신뢰를 내팽개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또 "기후위기 대응 무관심한 국민의 힘 제주도당을 규탄한다"고 했다.
 
제주행동은 "이번 총선이 기후위기를 막을 마지막 총선이라며 전국의 시민사회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2정책과 입법 의제를 정해 후보들에게 공약화를 적극적으로 요구하는 상황이다"면서 "그만큼 기후위기는 심각한 상황으로 이미 제주지역에서는 농업에서 피해가 크게 발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런 급박한 상황에 공당의 기후위기 대응을 진정성 있게 보여줄 수 있는 토론회 자리를 고작 이틀을 남겨두고 발로 걷어차 엎을 수 있는 일인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