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나이티드, 서울 원정서 연승 행진 시동 걸까?
상태바
제주유나이티드, 서울 원정서 연승 행진 시동 걸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 유리 조나탄. (사진=제주유나이티드) ⓒ헤드라인제주

프로축구 K리그1 제주유나이티드가 서울 원정에서 연승 행진에 시동을 건다. 키 플레이어는 유리 조나탄이다.

제주는 오는 16일 오후 4시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3라운드 서울과의 원정 경기를 갖는다. 

서울은 쉽지 않은 상대다. 지난 시즌 4차례 맞대결에서 2무 2패를 기록,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또 서울은 화제의 팀이기도 하다. 김기동 감독의 합류뿐만 아니라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활약했던 제시 린가드가 가세하면서 지난 2라운드 홈 경기에서 무려 5만1670명의 관중이 입장했다. 이는 지난 2013년 승강제 시행 이후 K리그1 단일 경기 최다 관중 기록이다.

하지만 제주는 여전히 '유리'하다. 지난 10일 대전과의 홈 개막전에서 3-1 완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탔다. 특히 간판 공격수 유리 조나탄의 활약이 돋보였다. 페널티킥 멀티골로 승리의 초대장을 선사했으며, 경기 내내 전방위적인 움직임을 가져가며 공격을 이끌었다. 그뿐만 아니라 쇼맨십도 완벽했다. 전반 종료 직전 추가골을 터트린 후 장내 아나운서의 마이크를 가로채 자신의 이름을 외치는 신개념 세리머니로 팬심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경기 후 팬들이 선정하는 수훈 선수 1위의 주인공 역시 유리였다. 또, 연맹이 선정하는 2라운드 베스트 11에도 송주훈과 함께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지난 시즌 팀내 공격 포인트 1위 유리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최근 축구는 90분이 아닌 100분 싸움"이라는 김학범 감독의 조언 아래 체력 강화와 체중 감량을 마치며 더욱 날카로워졌다. 무려 6kg 가까이 감량했다. 몸무게는 감소했지만 파괴력은 더욱 강력해졌다. 덩달아 지난 시즌 미흡했던 기동력까지 더해지면서 자신의 별명에 걸맞는 '탱크'로 완벽하게 거듭났다. 유리는 "감독님의 조언 아래 계속 성장하고 내 강점을 더 강화시키기 위해 더 노력했다. 내 강점인 공중볼을 더 강화시키고 팀을 도울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많은 고민을 거듭했고 경기장에서 그런 노력이 빛을 발하는 것 같다"며 "서울전에서도 내 강점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학범 감독은 "서울전은 연승의 흐름으로 갈 수 있는 중요한 승부처다. 서울에는 좋은 감독과 선수, 그리고 많은 관중들이 있다"며 "서울은 아직 승리가 없기에 더욱 우리를 압박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경계는 하되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여전히 유리하다. 지난 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유리'도 있지 않냐"며 "여기에 커다란 전력 누수없이 서울전을 잘 준비하고 있다.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도록 하겠다"고 전의를 불태웠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