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약자와 함께하는 '무장애 주간' 운영
상태바
제주도, 관광약자와 함께하는 '무장애 주간'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8~28일 진행…보편적 관광복지 활성화 초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4월20일 장애인의날을 전후로 장애인을 비롯한 관광약자 등 모두가 제주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18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4월 '무장애 여행주간'을 진행한다.

무장애 여행주간 동안 관련 프로모션과 관광약자 초청 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장애 여행주간에 관광약자에 해당하는 관광객 및 동반 가족에게 제주여행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특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관련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청 및 제주관광공사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13일부터 22일까지 제주도청 누리집(http://www.jeju.go.kr/index.htm) 또는 제주관광공사 누리집(https://ijto.or.kr)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관기관과 함께 관광약자를 초청해 특성에 맞는 제주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청행사는 웰니스‧친환경 관광지 방문, 무장애 콘텐츠 체험 등 관광약자에 맞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무장애 제주관광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4월 19일에는 무장애 여행주간 개최를 기념해 관광약자와 함께하는 무장애 올레길 걷기 행사도 전개한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무장애 관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제주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무장애 여행주간을 준비했다"며 "관광약자의 관광향유권을 증진하고 보편적 관광복지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