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에 울리는 천지동 현장 골든벨
상태바
봄바람에 울리는 천지동 현장 골든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전익현/서귀포시 천지동장
전익현/서귀포시 천지동장 ⓒ헤드라인제주
전익현/서귀포시 천지동장 ⓒ헤드라인제주

봄바람의 흔들림으로 온 대지가 꽃망울을 터트릴 준비를 하고 있다, 앞마당에 활짝 핀 하얀 목련꽃도 멋스럽게 온 기운을 모아주는 듯 환하게 웃어주며 반겨준다.

새봄을 맞이하여 천지동에도 변화의 봄바람이 불어오고 있는 것 같다. 서귀포시 원도심에 있는 천지동주민센터에서는 3월부터“아랑조을 천지동, 행복한 천지동”을 위한 2024 「현장 골드 벨 운영」 계획(안)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다.

생활환경, 복지, 교통, 건설, 재난, 안전 등 업무의 일환으로 전화나 방문 민원의 요청을 골든타임 안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하고 골든벨을 울리자는 취지이다.

상시 민원 접수 창구를 운영하는 동시에 매주 금(金)요일은 2인 1조로“현장 골든벨 DAY”을 지정하여 소관 업무를 점검하고 있다.

현장 골든벨 운영을 통해 소관 분야별 이상 유무 및 특이 사항 발생 등을 천지동 공직자가 소통하며 사소한 민원 처리라도 발 빠르게 민원 처리를 통하여 방문하는 관광객과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사전에 제거하는 것이다. 열심히 일한 직원을 칭찬하고, 선한 영향력이 될 수 있는 “best 현장 골든벨 사례” 선정으로 골든벨 종소리의 주인공을 찾아 포상 등 우선추천과 인센티브를 포함한 격려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천지동 주민센터 공직자들의 땀 흘린 노력으로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하고 소소한 일상의 행복 바이러스가 퍼지는 천지동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하며, 살랑살랑 기분 좋게 불어오는 봄바람에 모두의 마음속으로 골든벨의 종소리가 울려 퍼지길 두 손 모아 본다. <전익현/서귀포시 천지동장>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