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제주 서울사무소, 종로구 서울관광플라자로 이전
상태바
ICC제주 서울사무소, 종로구 서울관광플라자로 이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서울관광재단과 MICE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예정

㈜제주국제컨벤션센터( ICC JEJU)는  지난달 서울사무소를 현 강서구 마곡동에서 서울의 중심인 종로구 청계천로에 있는 서울관광플라자로 이전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사무소 이전은 비용 절감과 더불어 일상회복 이후 국내외 회의.행사가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음에 따라 네트워킹 확대 등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이다.

서울관광플라자는 서울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어 세일즈 콜에 필요한 기동성을 확보할 것으로  ICC JEJU는 기대하고 있다. 이전을 통해 ICC JEJU는 서울사무소의 면적을 대폭 축소해 운영비를 절감했다. 대신 180석 규모의 다목적홀과 80석 규모의 아카데미 공간, 스튜디오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돼 마케팅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서울관광플라자에는 부산관광공사,  중화동남여행업협회, 한국관광스타트업 협회, 서울시관광협회, 호주관광협회, 한국PCO 협회 등이 입주하고 있어 마이스(MICE) 네트워크 및 협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ICC JEJU는 서울사무소 이전을 계기로 서울관광재단과 오는15일 ‘서울-제주의 상생협력과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향후 MICE 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MICE 산업의 ESG 경영을 확산하는 등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각 시·도의 풍부한 MICE 시설과 관광자원을 연계해 △MICE 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공동 유치마케팅 △국내·외 MICE 정보 및 MICE 업계 네트워크 교류 △탄소배출 절감, 지역 상생 등 MICE 분야 ESG 경영 확산을 위한 공동 노력을 이번 협약의 주요 협력과제로 추진할 예정이다.

 ICC JEJU 이선화 대표는 “코로나 이후 점점 더 치열해지는 회의유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ICC JEJU는 국내외 회의·행사 유치를 위한 세일즈 콜 및 홍보방식에 대한 혁신이 필요하다"며 "그에 따라 불필요하게 많은 비용과 비 효율적이던 서울사무소를 이전하게 됐다" 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