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 해외취업 연수 과정.운영기관 평가 '우수'
상태바
제주관광대 해외취업 연수 과정.운영기관 평가 '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대가 운영하는 해외취업 연수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
제주관광대가 운영하는 해외취업 연수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지원사업인 '2022년 K-MOVE스쿨 해외취업 연수사업'에서 해외취업 연수과정과 운영기관 평가 모두 A등급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0월 'K-MOVE스쿨 해외취업 연수사업'을 운영하는 전국 92개 운영기관 및 231개 연수과정을 대상으로 진행한 결과다.

제주관광대는 우수과정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올해 정부지원금 증액 등의 우대를 받게 된다.

K-MOVE스쿨 사업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맞춤형 연수과정을 통해 해외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 연수 수료 후 해당 국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관광대학교는 2015년부터 K-MOVE스쿨 연수과정을 운영해왔다. K-Move스쿨에 참여한 연수생들은 해외 현지기업에 정식 고용되거나 실무교육을 인정받아 취업하는 등 해외 취업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고 학교측은 전했다.

제주관광대학교 김성규 총장은 “ 앞으로 해외 현지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해외취업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대는 지난해 교육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뉴질랜드 치기공 연수과정 및 호주 조리&HT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측은 총 10명의 참여학생들이 오는 20일에 뉴질랜드 및 호주에 취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