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핫플' 뜬다...'우무' 팝업스토어 오픈
상태바
 제주공항 '핫플' 뜬다...'우무' 팝업스토어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제주 우뭇가사리 활용한 푸딩, 화장품 등 판매
'우무' 팝업스토어 홍보 포스터
제주공항 '우무' 팝업스토어 홍보 포스터

제주국제공항에 제주 바다에서 채취한 우뭇가사리를 활용해 만든 화장품 등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공항장 김복근)은 새해를 맞아 ‘우무’ 팝업스토어를 제주국제공항여객터미널 1층(3번게이트)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우무’는 제주 해녀가 채취하는 해산물인 우뭇가사리를 활용해 푸딩, 화장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제주 대표 로컬 브랜드다.

우무 팝업스토어는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가 준비중인‘2024년 팝업스토어 활성화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다.

새해를 맞아 제주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제주 로컬 크리에이터가 운영중인 유명 브랜드를 선보여 여행의 시작 지점부터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우무’에서 판매중인 푸딩 및 MD상품과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커피브랜드‘블루보틀’ 콜라보 제품인 커피푸딩, 팝업스토어 전용 한정 패키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내부에는 제주 해녀의 가치를 경험하고 가파도에서 채취한 우뭇가시리를 직접 볼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된다.

김복근 제주공항장은“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해녀, 해산물 등 제주를 대표하는 소재를 활용해  제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하게 됐다”며,“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의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공항‘우무’팝업스토어는 내년 1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매일 오전9시~오후8시) 운영된다. 입장 대기를 피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방문객들에게는 제주도내 우무 매장(한림점 등)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