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없는 제주들불축제, 새로운 콘텐츠 발굴 '시민기획단' 공모
상태바
'불' 없는 제주들불축제, 새로운 콘텐츠 발굴 '시민기획단'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명 내외 선발, 내년 6개월간 운영
제주들불축제.
제주들불축제.

제주들불축제의 하이라이트였던 오름 불 놓기를 폐지하기로 한 것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불' 없는 축제의 대안 마련을 위한 '새로운 구상' 작업이 진행된다.

제주시는 제주들불축제의 개선 방안 및 새로운 기획 마련에 함께 할 시민기획단을 공개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민 기획단은 제주들불축제가 '불' 없는 축제, 생태적 가치에 부합하는 축제로 변화를 꾀하는 것과 관련해 새로운 콘텐츠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축제 콘텐츠 기획을 주도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내년 1월부터 6월까지이다.

모집 인원은 100명 내외로, 들불축제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주시청 인홈페이지(www.jejusi.go.kr)의 ‘제주시 소식-고시·공고’에 게재된 서식에 따라 지원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주시청 관광진흥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jmkim011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민기획단 참여자에 대해서는 우수활동자 표창, 자원봉사활동확인서 발급, 축제 기획과 연계된 교육과정 수료 시 수료증 수여 등이 혜택이 주어진다.

강미숙 제주시 관광진흥과장은 “2025년부터 새롭게 달라질 들불축제를 시민들이 주도해 축제를 기획하는 시민기획단 구성으로 생태적 가치에 부합하는 콘텐츠가 개발되길 기대한다"면서 "축제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많은 참여를 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