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올해의 사회복지공무원', 김혜정 주무관 '대상' 수상
상태바
제주도 '올해의 사회복지공무원', 김혜정 주무관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아 팀장-박지연 주무관 우수상...홍지연.고희경 주무관 장려
14일 열린 올해의 사회복지공무원 시상식. ⓒ헤드라인제주
14일 열린 올해의 사회복지공무원 시상식. ⓒ헤드라인제주

사회복지 분야에서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한 사회복지공무원 5명이 '올해의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4일 제주도청 제1청사 별관 자연마루에서 올해의 사회복지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올해의 사회복지공무원상은 사회복지 분야 공무원들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모범 사회복지 업무담당 공무원을 선정해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대상은 제주도 복지정책과 김혜정 주무관이 수상했다.

서귀포시 주민복지과 김경아 기초생활보장팀장, 서귀포시 노인장애인과 박지연 주무관은 우수상을, 제주시 기초생활보장과 홍지연 주무관, 제주시 건입동 고희경 주무관이 장려상을 받았다.

김혜정 주무관은 홀로 사는 노인을 적극 발굴하고, 돌봄서비스 제공 확대 등 홀로 사는 노인 복지증진, 청소년 참여기구 활성화, 우수사례 발굴·확산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대상으로 선정됐다.

우수상 수상자인 김경아 기초생활보장팀장은 의료급여대상자 밀착관리,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및 자활기반 구축 등을 통해 도내 취약계층에게 도움을 줬다는 팡가를 받았다.

또 다른 우수상 수상자인 박지연 주무관은 장애인 돌봄 해소를 위한 인프라 확충 및 장애인복지시설 기능보강사업 추진을 통해 도내 장애인 복지환경 개선에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

홍지연 주무관은 의료급여 재정 효율적 운영,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추진의 공로가 인정돼 장려상을 수상했다.

고희경 주무관은 민·관 협력 지역특화사업 추진으로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체계를 구축한 노력이 인정돼 장려상을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상금이 전달됐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도내 촘촘복지 실현과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고생하는 사회복지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사회복지 담당업무 공무원들이 더욱 더 자긍심을 갖고 도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14일 열린 올해의 사회복지공무원 시상식. ⓒ헤드라인제주
14일 열린 올해의 사회복지공무원 시상식.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상의 품격 2023-12-15 11:00:08 | 112.***.***.181
올해의 사회복지공무원 시상, 민선 8기 도정 들어서면서 상의 격이 확 줄어든 느낌입니다.
작년에도 그랬고 올해에도 그러네요.
시상식에 오영훈 지사 그렇게 바빠서 참석 못하나요. 아니면 두 부지사는 뭘 하는지....
작년에도 같은 부서 국장이 시상하고, 올해도 그렇게
이 상이 제주도에서 제정한게 아니라 가족복지국에서 주는 상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