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주도의회 내년 예산안 심사에 임하는 입장 - 김창식 교육위원장
상태바
[전문] 제주도의회 내년 예산안 심사에 임하는 입장 - 김창식 교육위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식 교육위원장. ⓒ헤드라인제주
김창식 교육위원장. ⓒ헤드라인제주

교육은 국가의 발전과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핵심 요소이며, 개인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교육을 뒷받침하는 교육예산은 교육의 질과 방향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신중하고 책임감을 갖고 예산심사에 임하겠습니다.

먼저, 제주교육의 목적과 비전에 부합하는지 검토하겠습니다. 교육예산은 민주사회의 발전과 미래세대의 희망을 위해 교육의 본질과 목표를 잃지 않고 미래교육에 대응할 수 있는 방향으로 편성되어야 합니다. 특히 인성교육, 학력향상 등 교육의 기본이 되는 내용을 보다 먼저 살피겠습니다.

교육예산은 사용의 적법성과 적정성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에듀테크 준비를 위한 노트북, 태블릿 보급과 현장체험학습 확대 등 학생을 위한 예산으로, 교육목적에 맞는 성과가 달성되도록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육가족의 안전을 위한 예산이 편성되었는지 확인하겠습니다. 학교폭력예방, 교육활동보호, 학교급식과 학생안전을 위한 예산안을 확인하여 안전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점검하겠습니다.

교육예산은 우리아이들과 제주 교육의 미래를 결정하는 것이므로, 교육의 발전과 도민 그리고 교육가족의 행복을 위해서 예산안 심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