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주도의회 내년 예산안 심사에 임하는 입장 - 강연호 농수축경제위원장
상태바
[전문] 제주도의회 내년 예산안 심사에 임하는 입장 - 강연호 농수축경제위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호 의원. ⓒ헤드라인제주
강연호 농수축경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이 1%대 초반으로 하락하고 내년도 성장률도 2% 수준에 머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24년도 민생경제도 많은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우려된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른 실직적인 피해가 우리 문 앞에 와 있는 현실과 지구온난화에 따른 잦은 기상이변은 제주의 근간인 1차 산업과 3차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직 우리 경제가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완전히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농업과 수산업, 축산업, 에너지, 지역경제 모두 어느 것 하나 쉽게 생각할 수 없는 소중한 분야이다. 예산이 한 분야에 치우치지 않도록 막중한 책임감으로 도민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들여다 보겠다.

우리 위원회에서는 예산심사를 통하여 제주도의 재정이 경기침체 대응 및 성장기반 확충 등 본연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불요불급한 세출예산은 없는지 또한 예산배분은 적절히 이루어지고 있는지 심도있게 심사할 것이다.

지방의회의 예산안 심사는 지방정부가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고 지역 사회에 가장 큰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민간소비와 투자를 견인하고 경기안정화 기능을 수행해야 하는 재정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예산심사에 최선을 다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