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국제 UAM‧드론 컨페스타 17~18일 개최
상태바
제주 국제 UAM‧드론 컨페스타 17~18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제주 국제 UAM‧드론 컨페스타가 '제주 UAM, 제주 하늘길을 열다'를 주제로 17~18일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2023 국제 제주 UAM‧드론 컨페스타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드론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도심항공교통(UAM) 전문가·기업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외 UAM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제주도의 UAM 상용화 추진 방향과 드론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함께 공유하고, 모색한다.

행사 첫날인 17일 오전에는 개막식과 기조연설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UAM 데이'로 △UAM, What 수다(기체, 교통관리, 버티포트) △UAM과 제주 국제자유도시 비전 세션(시장&산업)이 마련되며,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해 컨퍼런스가 펼쳐진다.

행사 두 번째 날인 18일은 '드론 데이'로 드론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드론 기업가‧관계자 및 도민들을 대상으로 제주의 드론이 걸어온 길을 설명하고 제주 드론산업의 발전을 위한 난상토론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전국 초‧중‧고‧대학생들로 이뤄진 드론축구팀이 치열한 승부를 벌이는 제2회 제주컵 드론축구대회도 열린다.

UAM‧드론 제주 정책관과 기업들의 전시 부스가 들어서고,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도심항공교통 가상현실(UAM VR) 체험존 및 드론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초‧중학생 대상 우주 교육 프로그램인 '작은별 프로젝트'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김창세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국내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제주형 도심항공교통(UAM) 추진 기반을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드론과 UAM이 열어갈 하늘길은 미래 모빌리티 개념을 넘어 제주에서의 일상을 바꾸는 혁신이 될 것으로, 이번 행사에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