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동아리문화올림픽 부스 운영
상태바
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동아리문화올림픽 부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질풍가도" 동아리 공연 모습

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8일 2023년 제8회 청소년동아리문화올림픽에 공연 참여와 분장사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청소년동아리문화올림픽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동아리활동으로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시민적 역량을 키우며, 균형 있는 성장과 발달에 이르고 있음을 알리는 행사로 도내 청소년기관 및 학교의 청소년동아리가 참여하였다.

이도1동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질풍가도” 청소년동아리가 응원댄스와 난타를 콜라보하여공연을 하였고, “우리들은 분장사” 청소년동아리가 이도분장사와 오늘 한컷이라는 주제로 분장과 페이스 페인팅, 사진촬영을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청소년동아리문화올림픽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공연과 체험부스 운영을 위하여 수차례 자치회의와 자치활동을 통하여 의견을 조율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통해 주도적 청소년동아리활동을 선보였다. 또한 잠재능력을 펼치며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청소년기본법 제48조의2(청소년 방과 후 활동의 지원)에 따라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학습지원, 전문체험활동, 자기계발 활동, 급식 지원, 생활 지도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정책 사업이다.

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방과후아카데미는 2023년 11월부터 2024년 참여한 신규 청소년을 모집할 예정이며, 참여 문의는 전화(728-3865)로 하면 된다. <시민기자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