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대진 부의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자세
상태바
[전문] 김대진 부의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자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진 부의장. ⓒ헤드라인제주
김대진 부의장. ⓒ헤드라인제주

철저하게 도민의 입장에서 현장 중심의 감사를 실시하여 주민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와 도교육청의 사업과 예산이 도민행복을 위해 제대로 쓰여지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지역의 산업과 경제분야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집중 점검하며 실질적인 소득증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후속조치를 마련하겠습니다. 더불어 도민안전과 취약계층의 복지문제 등 일상생활과 직접 관련되는 사안을 점검하며 도민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챙기겠습니다.

무엇보다 도민의 갈등의 해소를 위해 더욱 집중하겠으며, 제주의 현안과 도민사회의 관심사에 대한 정책과 방안이 제대로 마련되고 있는지 점검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제주의 발전 방향이 도출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분야에서는 교육감의 공약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살피고, 교육자치와 교육복지, 도청과 도교육청의 협력에 대해서도 세심하게 살피겠습니다. 특히 교육주체가 함께하는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면밀히 살펴 학교현장에서 행복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사교육비 절감과 교육격차 해소, 돌봄과 방과후학교, 학교폭력 예방과 대안교육 등 교육정책에 대해서는 도민과 교육가족의 여론이 제대로 반영되며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