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창식 교육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자세
상태바
[전문] 김창식 교육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자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식 후보
김창식 교육위원장.

교육은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변화하는 사회에 교육 시스템은 항상 시대에 맞게 발전시켜 나가야 합니다.

교육위원회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제주교육의 전반을 살펴보고, 합리적인 지적과 향후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시작으로 행정사무를 수행한 만큼, 오라청사 운영 등 확대한 제주교육 조직에서 제17대 교육감 공약 등 소정의 교육목적이 달성되었는지 면밀하게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교육계에 나타난 일련의 사안들, 교육활동 보호, 기초학력 향상, 고교학점제 및 유보통합 준비, 에듀테크 관련 현안과 학교신설 및 학교의 시설개선 등 학생 안전 문제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산의 집행에서 민간위탁, 정책연구용역 등 교육재정의 건전성 및 교육의 효율성에 이르기까지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검토를 하겠습니다.

이번 교육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는 교육현장 방문을 통하여 법규와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는지 철저한 검증을 거쳐, 도민과 교육가족에게 투명하게 보고드리겠습니다. 제주교육의 발전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