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성매수 의혹' 강경흠 도의원 질문에..."안타깝다"
상태바
오영훈 지사, '성매수 의혹' 강경흠 도의원 질문에..."안타깝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 '비서였나' 질문에, "인턴으로 잠깐 있었던 것 같다"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27일 성매수 의혹으로 시민사회로부터 거센 사퇴 요구를 받고 있는 강경흠 제주도의원에 대한 입장을 잠깐 피력했다.

오 지사는 이날 오전 도지사 집무실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말미에 '강경흠 의원 소식 들으며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청년 정책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젊은 정치인 제대로 길러내야 하지 않나'라는 질문에 "이번 상황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바람직하지 않은 일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회에서 (징계문제에 대해) 잘 판단하리라고 보여지고, 의회의 판단이 존중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27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27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오 지사는 "청년 정치인이 성장하는 시스템이 상당히 부족하다고 본다"면서 "기초자치단체가 없는 것도 그 요인 중에 하나라고 본다. 만약 기초자치단체가 있었다면 기초의회 등 좀 더 쉽게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좋은 정치인으로 성장한다는 것은 그런 과정에 있었을 때 더 발전할 수 있을텐데, 지금은 기초가 없을 때는 모든걸 걸지 않으면 접근하기 어려운 구조이다"며 "그래서 모든걸 걸지 않아도 되는,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돼야 청년들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강경흠 도의원이 예전 오영훈 지사와 함께 했던 경력과 관련해서도 질문이 나왔다. '강 의원이 지사님 (국회의원 시절) 비서를 했었나'라는 질문에 오 지사는 "인턴으로 잠깐 있었던 것 같습니다"라고 답했다.

한편, 제주경찰은 최근 강 의원을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성매매)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강 의원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3차례에 걸쳐 성매매 혐의로 적발된 제주시내 모 유흥주점에서 결제를 한 사실이 확인돼 경찰 수사를 받아 왔다. 해당 업소는 지난 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외국인 여성 4명을 지하 숙소에 감금해 손님 접대와 성매매를 강요한 혐의로 적발돼, 업주 등이 구속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이 업소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주 출입문은 잠그고 간판 불은 끈 상태에서 예약 손님만 받아 영업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강 의원이 수사 대상에 오른 것은 경찰이 해당 업주를 상대로 매출 자료를 조사하던 중 결제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 의원은 해당 업소를 방문한 사실 자체는 인정하면서도, 지인과 술을 마시러 간 것일 뿐 성매수를 한 적은 없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강 의원은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제주시 아라동 을 선거구에 출마해 최연소 도의원으로 당선됐다. 그러나 도의회 입성 후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파장을 일으킨데 이어, 이번에는 성매매로 적발된 유흥업소를 여러 번 드나 든 사실이 드러나면서 정치적 위기에 몰려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시민사회에서 강 의원에 대한 사퇴 요구가 커지는 등 여론이 급속히 악화되자 서둘러 윤리심판원을 열고 강 의원을 제명 처분했다.

제주도의회도 강 의원을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해 징계절차를 진행 중이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3-07-28 09:58:07 | 14.***.***.132
2공항 주민투표 실시 촉구,.. 총궐기 대회합시다
제주가치
정의당
국힘
민주
녹색당
민생당
진보당
환경연합
제주인천천주교
사회협약회
핫핑크돌핀스
강정해군기지반대주민회
강정평화네트워크
제주군사기지저지와평화의섬실현을위한범도민대책위,
제주해군기지전국대책회의,
강정마을해군기지반대주민회,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
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2공항백지화전국행동
영용찬열사추모회 ,,,,,, ㅡㅡㅡㅡㅡㅡㅡㅡ외,325개단체
ㅡ 2공항 "주민수용권"을 적극 지지해 주신분 감사드린다,ㅡ

도민 2023-07-27 18:31:44 | 122.***.***.48
잘고라게
갇은거라
해난거라
졸바로 대답못허멍 멀 헐꺼라

ㅋㅋㅋㅋㅋ 2023-07-27 13:46:43 | 118.***.***.65
강경흠 비서 했던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오지사님 화법이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