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독립출판물 박람회 '제주북페어 2023', 8일 개막
상태바
전국 독립출판물 박람회 '제주북페어 2023', 8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9일 한라체육관...전국 독립출판물제작자 200팀 참가
전시·판매·체험프로그램 및 일반인 참여 세미나 열려

전국 독립출판물 박람회인 제주북페어 2023이 오는 8일과 9일 이틀간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제주북페어2023'은 전국의 독립출판물 제작자와 소규모 출판사, 독립서점 200여팀이 모여 직접 만든 책을 전시·판매하고 관련 세미나를 운영하는 대규모 책 박람회다. 

분야별 참가팀 비율은 독립출판물 제작자 119팀(58.3%), 소규모 출판사 58팀(28.4%), 독립서점 27팀(13.3%)이며, 지역별 참가팀 비율은 제주 59팀(29%), 서울 89팀(43.6%), 그 외 지역 56팀(27.4%)이다.

행사 이틀간 오후 1시부터 매 시간마다 주제별 세미나가 마련된다. 

 8일에는 ▲스토리지 북앤필름 대표 '나만의 책 만들기' ▲서귤 '창작하는 직장인의 생활'▲백구 '차별 없는 공간이 되고 싶어요' ▲어라우드랩 '종이 한 장 차이: 지구에 덜 빚지는 책만들기 가이드'를 주제로 세미나가 열린다.

이튿날인 9일에는 ▲양다솔 '이름과 이야기로 먹고 살기' ▲에디시옹 장물랭 '종이책, 손끝으로 읽기'▲이신아·고경원 '제주 고양이 히끄와 아부지의 '제주탐묘생' 출간 후일담▲이티씨블랭크 '아, 아쉬워 못주웠다. 저 박스!' 등 9개 주제의 세미나가 진행된다.

세미나는 행사 당일 프로그램별 선착순 30명으로, 해당 프로그램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안내데스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전시회와 어린이를 위한 놀이·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전시로는 ▲제주 4·3 주제 자료 큐레이션(소책자, 동백꽃 추모배지, 강요배 화백 그림 키트 배부) ▲독자에서 작가로, 제주독립출판물 워크숍 작품 전시 ▲배리어프리(Barrier-free)가 구성된다.

또한 어린이 놀이 공간에서는 ▲업사이클링 놀이 쉼터: 오목팡팡, 올록볼록 착착, 땅구름, 체험프로그램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김윤철 탐라도서관장은 "'제주북페어2023'개최로 시민들이 전국의 다양한 독립출판물을 접하고, 현재 책문화 흐름을 체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