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종합사회복지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 청소년 위한 몸으로 예술놀이 진행
상태바
은성종합사회복지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 청소년 위한 몸으로 예술놀이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으로예술놀이 활동모습
몸으로예술놀이 활동모습

은성종합사회복지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관장 김봉한)는 24일과 25일 초등청소년을 대상으로 국립현대무용단에서 주최하는 “몸으로 예술놀이”프로그램을 복지관 발레연습실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하였다.

[몸으로 예술놀이]에는 몸의 움직임과 미술 및 음악적 요소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는 프로그램과 몸의 움직임만으로 풀어낸 프로그램, 몸의 움직임이 소품과 함께 어우러지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이번 [몸으로 예술놀이]는 세계적인 현대무용가 홍승엽(국립현대무용단 초대예술감독 역임)이 이끄는 몸으로예술놀이연구소 강사들이 청소년들의 신체를 활용한 창의적 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신체의 균형과 운동감각을 발달시키는 놀이, 미술과 움직임을 결합한 융합놀이 등을 통해 아동들의 호기심, 창의성, 예술적 감수성을 키움으로써 신체와 정신을 균형 있게 발달시킬 수 있었다.

프로그램 주관인 은성종합사회복지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고용자팀장은 “방과후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신체와 지성, 감성이 조화롭게 균형잡힌 인격체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어서 감사하다.”며 프로그램을 진행해준 몸으로예술놀이연구소에 고마움을 밝혔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몸으로예술놀이연구소 홍승엽 단장은 “몸으로 예술놀이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호기심과 창의성을 키우고 균형잡힌 신체발달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은성종합사회복지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방과후에 의미있는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