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친선문화교류협회-갤러리노리, 청소년 자립 후원금 전달
상태바
한미친선문화교류협회-갤러리노리, 청소년 자립 후원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jpg
한미친선문화교류협회(대표 이은정)와 갤러리노리(공동대표 김은중, 이은영, 배정희)는 22일 제주도청에서 청소년 자립을 위한 아트바자회 수익금 90만원을 소외아동가정 자립을 위한 디딤씨앗 후원사업에 써달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원철)에 전달했다.

청소년 자립을 위한 아트바자회는 지난 10일 국내 거주 외국인 등에게 우리의 문화와 전통을 알리며 '민간 외교사절' 역할을 해오고 있는 한미친선문화교류협회와 갤러리노리가 주최해 진행됐다. 이 바자회는 케냐 등 7개국에서 준비한 각국의 수공예품이 전시.판매됐다.

이은정 대표는 "제주지역에서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행사를 계획했으며 이를 통해 어려운 가정을 도울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또한 디딤씨앗 통장을 통해 소외된 아이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이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디딤씨앗 후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가정 아동의 자립 준비를 위해 어린이재단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추진하고 있는 지원사업으로, 일정 금액(3만원 이내)을 저축하는 금액만큼 국가(지자체)가 1대1 매칭지원금으로 같은 금액을 적립, 후원하는 사업이다.

이 적립금은 아동이 자립 연령이 됐을 때 지원이 되며, 이는 아동가정이 학자금, 취업훈련비, 주거마련비 등의 부담을 덜어주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