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한영호 제주도의회 부의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상태바
[전문] 한영호 제주도의회 부의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영호 제주도의회 부의장.<헤드라인제주>

<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제2차 정례회에 임하는 각오 >
“현장에 중심을 두고 도민입장에서 감사를 실시하겠다”

의정활동을 해오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책에 대하여 바라보는 입장과 효과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도민의 입장에서 고민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2013년도 제2차 정례회에서는 현장에 중심을 두고 철저히 도민의 입장에서 감사를 실시하여 주민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새정부에서 강조하는 창조과학에 중점을 두어 제주의 세입을 확충하고 재정자립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할 것입니다. 더불어 제주특별법 제도개선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건설사업으로 인한 갈등 해소 대책 및 후속조치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한중 FTA에 대비하여 1차산업에 대한 대책 및 소득증대 방안 등을 집중 점검하고 물류비용 개선 등 해결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역균형 발전과 귀농귀촌, 농산어촌 작은학교 살리기 등 농산어촌을 활성화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함은 물론 지역경제에 대한 현안 등 이슈에 대해 무엇이 제주를 위하고 도민을 위한 것인지 냉철히 판단하여 이에 걸맞은 정책과 문제해결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에 대해서는 집행부의 정책 추진에 대한 효과를 분석하여 정책 대안을 제시하거나 합리적인 정책 결정을 유도함으로써 지방행정의 선진화를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새해 예산안 심의에 있어서는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에 입각하여 지역균형 발전과 중장기적인 제주의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예산 반영이 적절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영호 제주특별자치도의회부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