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인사 만족하십니까?"...공무원 인사평가 '주목'
상태바
"정기인사 만족하십니까?"...공무원 인사평가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정기인사 결과 공무원 설문조사 실시
소수직렬 배려 등 의견조사...공무원들의 평가는?

제주도내 공직자 230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진 지난 대규모 정기인사에 대해 당사자들은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상반기 정기인사 결과에 대해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키로 하면서 그 결과가 주목된다.

제주도는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제주도 본청과 제주시, 서귀포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대규모 자리를 이동으로 인한 조직이 정비됐는데, 앞으로 개선해야 할 인사시책 등을 파악하기 위해 이뤄지는 것이다.
 
설문조사에서는 지난 인사의 중점 사항 중 행정시의 인사자율권 확대에 대한 평가, 소수직렬 배려를 위한 통합인사에 대한 동감 여부, 하위직 공무원 연고지 근무희망 배치에 대한 평가 등에 대한 의견을 묻는다.

정기인사를 단행한 후 곧바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해 인사에 대한 평가를 겸해 의견조사를 하는 것은 민선 5기 도정 출범 후 처음 있는 일이다.

지난 정기인사는 제주도 본청에서 937명, 제주시 931명, 서귀포시 644명 등 총 2338명을 대상으로 단행됐다. 제주도내 공직자 3명 중 1명꼴로 이번 인사에 포함됐다.

문영방 제주특별자치도 총무과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도민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조직을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인사운영계획 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13년도 상반기 인사에 따른 직원에 대한 설 문 조 사 질 문 서

 1.8일자로 단행된 2013년도 상반기 인사와 관련하여 직원들이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인사운영계획에 반영하고자 설문조사서를 올레행정시스템에 게재하여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2013년도 상반기 인사중심은 행정시의 인사자율권 확대, 소수직렬 배려에 대한 통합인사실시와 그리고 실무직 고충해소를 위한 인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러한 2013년도 상반기인사와 관련하여 목적한바 대로 인사이동이 이루어 졌는지에 대하여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전직원의 참여를 바랍니다.

□ 소속을 표기하여 주십시오
 ① 도 : 도본청(  ) 사업소(  )
 ② 행정시 : 제주시(  )   서귀포시(  )
 ③ 5급이상(  ), 6급이하( )

□ 상반기 인사중점사항 중 행정시의 인사자율권 확대를 위하여 행정시장에게     실국장 인사권 부여 대한 질문입니다.

 1. 행정시장에게 인사자율권 확대 부여에 대하여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① 아주 잘 한 조치다  ② 잘 한 조치다  ③ 보통이다
   ④ 기대 이하라고 생각한다
  1-1. ④번에 답을 하신 분은 구체적인 내용을 기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
 2. 행정시장 인사자율권에 대하여 향후 개선사항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

□ 소수직렬배려를 위한 통합인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시책이 소수직렬     고충해소에 얼마나 기여하고 향후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에 대한 질     문입니다.
 3. 소수직렬배려 통합인사정책에 대하여 소수직렬고충해소에 얼마나 기여하였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아주 기여하였다  ② 기여하였다 ③ 보통이다 ④ 미흡하다
  3-1) ④번을 선택하신분은 미흡한 부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인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                                                   )

 4. 소수직렬배려 통합인사정책을 향후 어떤 방향으로 운영함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매년 운영 ② 일정기간(2년마다 등)별로 운영 ③ 인사요인발생시 운영       ④ 기타(       )

□ 13년도상반기 인사의 최대 중점사항은 “하위직공무원 연고근무      희망 수렴계획”의한 실무직 인사고충해소와 관련한 질문입니다.
 5. 금번인사로 인해  실무직에 대한 인사고충이 어느정도 해소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충분히 해소되었다 ② 일정부분 해소되었다 ③ 그저그렇다
  ④ 아직도 미흡하다
 6. 질문5의 ③번또는 ④번을 선택하신분은 실무직 인사고충해소와        관련하여 향후 개선사항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

□ 마지막으로 ‘13년 상반기 인사와 관련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7.‘13년도 상반기 인사와 관련하여 중점인사 시책별로 잘된순으로      순위를 부여 바랍니다. 
   ① 1차산업분야 국장을 해당분야에서 내부발탁승진(  )
   ② 도정업무의 연속성과 변화를 고려한 실국장급 인사(  )
   ③ 행정시장에 대한 국장승진인사에 대한 인사자율권부여(  )
   ④ 소수직렬 승진적체해소를 위한 통합인사 실시(  )
   ⑤ WCC총회 성공적 개최, 세계 7대자연경관 인증,지방세세수 확충등         도정현안사업 성공적 추진 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
   ⑥ 청렴감찰단 신설등 공무원 감찰기능 강화 및 한자리 3년이상 근무자 전보조치(  )
   ⑦“하위직공무원 연고지근무희망 수렴계획”에 근거한 실무직 고충해소(  )
   ⑧ 새정부 출범에 맞춰 민생문제 해결을 위한 “민생시책기획추진단 신설”(  )

 8. 이번 인사시 미흡한 부분이나 향후 인사시 반영할 사항을 기재하여      주십시오(자유서식에 의거  별도작성도 가능)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거리 졸 공무원 2013-01-19 08:16:37 | 121.***.***.242
"하위직공무원 연고지근무희망 수렴계획”에 근거한 실무직 고충해소"
신청하면 뭐합니까 한번 읽어보지도 안허하는데(근거:클릭검색횟수가없음)
인사계 직원은 장기근무해도 왜 이동도 안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