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40년만에 새롭게 바뀐 '교육기' 게양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40년만에 새롭게 바뀐 '교육기' 게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심벌마크 변경, 1일부터 본격 사용
김광수 교육감 취임 2주년, 교육가족과 대화 시간 진행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1일 40년만에 새롭게 바뀐 '교육기'를 게양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오전 9시 30분 교육청 본관 국기게양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상징물 선포식을 갖고 새로운 교육기 게양 행사를 진행했다.

교육청 상징 깃발인 교육기는 'jeju'와 'education'의 이니셜 'j', 'e'가 서로 나란히 연결된 형태를 통해 함께 소통하며 공존하는 법을 배우는 아이들을 표현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연구용역을 통해 40년 만에 바뀌는 심벌마크를 최종 확정했으며, 올 상반기에는 관련 규칙을 개정하는 등의 절차를 거쳐 7월 1일부터 공식적으로 사용한다.   

이날 김광수 교육감은 취임 2주년을 맞아 교육기 게양식 행사를 시작으로 교육가족들과의 만남과 대화의 시간을 이어나갔다.

또 이날 광령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을 방문해 원아 책 읽어 주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유치원 아이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며, 책 읽는 즐거움과 중요성을 직접 전했다.

봉사활동을 마친 후 광령초 학교 관계자,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교육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학교 운영에 관한 다양한 제안을 듣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저녁에는 제주아트센터에서 교육청과 제주도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위대한 도민시대, 함께 그리는 새로운 미래' 행사에 참가해 교육행정의 성과를 공유하고 도민들의 정책 제언을 받는 등 제주교육의 미래비전을 만들어가는 시간을 갖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4-07-06 02:02:40 | 218.***.***.224
제주 영어교육도시 신경써주십시요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일이 없도록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