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크로아티아, 자매도시 결연 통한 상호교류 추진
상태바
제주도-크로아티아, 자매도시 결연 통한 상호교류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셴 크로아티아 대사, 원희룡 지사 면담서 제안

제주특별자치도와 크로아티아 지역간 자매도시 결연을 통한 문화교류가 시작될 전망이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17일 오후 2시 30분 집무실에서 다미르 쿠셴 주한 크로아티아 대사와 면담하고 관광,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쿠셴 대사는 원 지사에게 “크로아티아의 이스트리아 주와 제주도는 많은 유사성이 있다”며 “자매도시를 맺어 공통된 부분에 대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싶다”며 지속적인 교류를 제안했다.

쿠셴 대사는 이어 “한국의 첨단기술의 우수성은 유럽에 이미 잘 알려져 있지만, 관광지를 비롯해 좋은 수질로 유명한 삼다수 등은 유럽에 잘 알려져 있지 않다”며“서로를 이해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원 지사는 “구체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줘서 감사드린다”며 “제주와 크로아티아가 유럽과 한국의 게이트 입구 역할을 하게 된다면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원 지사는 이어 “양 지역간 교류를 위해 실무적인 부분을 검토하고 논의하여 꼭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5일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를 찾은 쿠셴 대사는 제주도개발공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ICC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등을 방문해 양 지역 간 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인 2021-04-17 19:54:21 | 122.***.***.61
역시 다방면에서 힘쓰는 지사님이시네요 무엇을 해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