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청소년4‧3문예공모 최우수 이서희 학생, 수상금 전액 기탁 
상태바
전국청소년4‧3문예공모 최우수 이서희 학생, 수상금 전액 기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이서희 학생의 아버지 이상욱씨, 이서희 학생, 4.3평화재단 박경수 사무처장, 조정희 기념사업팀장.ⓒ헤드라인제주
사진 왼쪽부터 이서희 학생의 아버지 이상욱씨, 이서희 학생, 4.3평화재단 박경수 사무처장, 조정희 기념사업팀장. ⓒ헤드라인제주

제주4‧3평화재단이 주최한 전국청소년4‧3문예공모에서 입상한 이서희 학생(서울혜성여자고등학교 2학년)이 수상금 전액을 기탁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양조훈)은 17일 4‧3평화기념관에서 이서희 학생과 부친 이상욱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탁금은 50만원이다. 

이서희 학생은 지난해 제21회 전국청소년4‧3문예공모 시부문에 응모했고 ‘감귤’이란 작품으로 최우수상(제주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당시 심사위원들은 ‘감귤’에 대해 70여년전의 제주4‧3과 현재를 잇는 시적 구성이 돋보였으며 지나치게 내세우지도 않고 감추지도 않는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시적 전개가 뛰어났다고 평가한 바 있다.

평소 제주4‧3에 관심이 많았던 이서희 학생은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기는 ‘시’로 4‧3을 표현하고 싶었고 중학생때도 전국청소년4‧3문예공모에 입상한 바 있다. 4‧3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은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켰고 동생 이재희 학생도 지난해 공모전 시부문에 입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서희 학생은 “4‧3의 역사는 제주에만 국한된 게 아니라 전국적으로 봤을 때 민주주의와 사회발전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이번 기탁을 결정했다”며 “기탁금이 4‧3유족들에게 쓰이고 많은 이들이 제주4‧3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4‧3평화재단은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을 관한 특별법’ 제8조의3에 의해 상기 금품을 지정 기탁 받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