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NO) 플라스틱' 제주 서포터즈 그린데이 운영
상태바
'노(NO) 플라스틱' 제주 서포터즈 그린데이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JDC-제주Utd, '노플라스틱 참여' 홍보
플라스틱 분리배출 전광판 안내. ⓒ헤드라인제주
플라스틱 분리배출 전광판 안내.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1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및 제주유나이티드(제주Utd)와 ‘노플라스틱 서포터즈 제1차 그린데이’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앞서 제주도는 지난해 10월 8일 JDC, 제주Utd와 플라스틱 프리 청정 제주를 위해 ‘노플라스틱 서포터즈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노플라스틱 서포터즈는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프로그램으로, 제주UTD가 주관하고, JDC가 운영 측면을, 제주도는 행정적인 측면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그린데이에서는 노플라스틱 서포터즈 모집 홍보부스를 운영해 경기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분리배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경기 중 하프타임에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홍보 영상과 분리배출 춤 배우기 영상 등을 전광판에 송출했다.

또한, 제주Utd 선수들은 득점 세레머니로 플라스틱 분리배출 춤을 선보이는 등 경기장을 찾은 도민과 관광객들이 플라스틱 분리배출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노플라스틱 서포터즈는 제주가 자원순환사회로 전환하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플라스틱 프리 제주에 한걸음 다가가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서포터즈는 투명페트병 재생의류 사용 확대 홍보 사업과 클린하우스에 플라스틱 분리배출 홍보 이미지를 입힌 그린캠페인 전개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할 계획이다.

문경삼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최근 도내·외 여러 기관에서 자원순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자원순환 관련 여러 협약들을 진행하고 있다”며 “제주도가 자원순환경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