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60여명 사상 추돌사고 트럭 운전자 검찰 송치
상태바
제주, 60여명 사상 추돌사고 트럭 운전자 검찰 송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실치사.상 및 교통사고특례법 위반 혐의

제주에서 내리막길을 달리던 8.5t화물차의 추돌로 버스 2대와 1t 트럭이 연쇄 충돌하며 3명이 숨지고 59명이 부상을 입는 교통사고를 낸 운전자가 검찰에 송치됐다.

제주동부경찰서는 과실치사 및 과실치상,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화물차 운전자 A씨(41)를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6일 오후 5시59분쯤 제주시 아라동 제주대학교 입구 사거리에서 1t 트럭과 서행중이던 버스를 연쇄적으로 들이받는 사고를 낸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충격으로 서행중이던 버스가 버스정류소에 정차해 있던 버스를 들이받은 뒤 바로 옆 도랑으로 전복됐다.

한편 이 사고로 정차했던 버스에서 내리고 있던 박모씨(74.여)와 정류장에 있던 김모씨(28) 및 관광객 이모씨(32) 3명이 숨졌다. 또 추락한 버스에 있던 승객 김모씨(21.여)는 심정지 상태에서 회복돼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지난 1월부터 제주에서 화물차 운전을 했고, 이번 평화로~산록도로~516도로 경로 운행은 처음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번 사고원인과 관련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