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돌문화공원, '2021 제주국제패션아트전' 진행
상태바
제주돌문화공원, '2021 제주국제패션아트전'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돌문화공원관리소는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제주돌문화공원 오백장군갤러리에서 한국패션문화협회(회장 박주희)와 함께 2021 제주국제패션아트전 'LOCAL-RISING JEJU'를 공동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패션아트전은 제주도의 역사와 문화, 돌문화공원의 장소의 상징성을 모티브로 한 '자연(EARTH), 신화(MYTH), 유산(HERITAGE)'에서 영감을 받은 80여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 작가는 장광효, 이상봉 등 패션 거장 디자이너들과 김민주, 한현민 등 신인 패션 디자이너들이다.

또한, 이번 패션아트전은 장현승, 강승철, 정미선 등의 제주작가가 참여해 '제주 자연과의 만남'을 특별기획해  '감물염색 컬렉션'과 '패션 X도예 컬렉션' 콜라보레이션도 선보인다.

한편, 한국패션문화협회는 국내외 패션디자인 관련 전공의 교수들과 패션아트작가, 패션디자이너 등 3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는 문체부 소관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패션쇼 외에도 설치미술, 미디어아트, 행위예술분야 등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패션문화의 진흥과 세계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해외 도시 행사가 불가함에 따라 제주의 고유한 문화에서 패션의 영감을 찾아 패션아트로 시각화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기획하게 됐다.

좌재봉 돌문화공원관리소장은 "자연과 전통, 신화를 품고 있는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현대적인 주제 '패션'이 함께 어우러지는 전시행사를 통해 관람객과 소통하는 돌문화공원 이미지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락산 2021-04-13 18:43:23 | 118.***.***.104
뮤지컬 영화 투란도트 촬영유치, 패션아트전...돌문화공원의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