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 토박이 강영수씨, 수필집 '암창개 온 어머니' 출간
상태바
우도 토박이 강영수씨, 수필집 '암창개 온 어머니'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필가 강영수씨. ⓒ헤드라인제주
수필가 강영수씨. ⓒ헤드라인제주

평생을 '우도'와 '해녀'에 깊이 천착했던 강영수씨가 수필집 '암창개 온 어머니'를 출간했다.

제주 우도 토박이인 강 작가가 '어머니'라는 새로운 주제를 들고 나온 이번 수필집은 조금 특별한 의미로 다가온다. 어머니의 인생은 평범하지도 순탄하지도 않았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저자의 유년에 지울 수 없는 아픔을 남겼다. 

저자에게 어머니는 삶의 뿌리이자, 평생의 그리움이자, 애증의 대상이었다. 그랬던 어머니가 이제는 곁에 없다. 영원히 다시 볼 수 없는 세상으로 갔다. 평생 가슴에만 묻어두고 꺼내놓지 못했던 속마음을 이 책 '암창개 온 어머니'에 풀어 놓고 있다. 하여 이 책은 어머니의 행장(行狀)이자 어머니께 바치는 사모곡이다. 

수필집은 총 3부로 구성됐다. 제1부 어머니, 제2부 해녀, 제3부 세월, 부록으로 제주어가 실렸다. 

우도에서 태어나 해녀 아내와 평생을 함께한 강씨는 자신의 생생한 체험을 바탕으로 누구보다도 진솔하게 우도와 해녀를 주제로 한 시와 수필을 꾸준히 발표해오고 있다. 

강영수씨는 제3, 4대 북제주군의회 의원을 역임했다. 저서로 언론 기고를 모은 '급허게 먹은 밥이 체헌다'를 비롯해 '세상을 향한 작은 아우성', 시집 '우도돌담', '해녀의 몸에선', 수필집 '내 아내는 해녀입니다', '바다에서 삶을 캐는 해녀' 등이 있다. 

이번 수필집은 그의 10번째 작품집으로 우도의 유일한 책방인 '밤수지맨드라미' 책방에서 출판 기념회를 가질 예정이다. 도서출판 미라클 208쪽 가격 1만3000원.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