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 완주자들이 추천하는 봄날 걷기 좋은 길은? 
상태바
제주올레 완주자들이 추천하는 봄날 걷기 좋은 길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코스 이어 10코스, 18-1코스 순...'제주올레 한 달 걷기' 4월부터 운영
올레길 7코스에 있는 '외돌개' 전경. 사진=사단법인 제주올레. ⓒ헤드라인제주
올레길 7코스에 있는 '외돌개' 전경. 사진=사단법인 제주올레. ⓒ헤드라인제주

제주올레 완주자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제주올레 길 가운데 봄날 걷기 좋은 코스는 외돌개에서 강정으로 이어지는 7코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밝힌 지난해 26개 올레길 코스중 걷기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봄날 걷기 최고 코스는 7코스(35.8.%), 10코스(32.3.%), 18-1코스(24.6%) 순을 보였다. 

제주올레여행자센터에서 출발해 월평마을에서 끝나는 제주올레 7코스는 외돌개, 삼매봉, 법환포구, 강정마을로 이어지며 서귀포 해안의 절경을 모두 담은 길이다. 

화순해수욕장에서 출발해 모슬포 하모체육공원에서 끝나는 10코스는 제주 4.3과 일제 시대 역사를 만날 수 있어 언제 걸어도 아름답고 뜻 깊은 길이지만 봄날에는 눈물 나게 아름다워지는 길이다. 웅장한 산방산을 배경으로 하는 유채꽃 밭과 알뜨르 비행장을 가득 채운 제주의 초록 채소들이 검은 밭담과 어우러져 일궈내는 풍광은 봄날에 더욱 반짝인다. 

봄에는 갯무우꽃과 유채꽃이 지천으로 피어 여행자를 반기고, 마을을 지날 때마다 만나는 철쭉과 동백꽃은 엇갈리는 계절을 한 자리에서 맞아준다. '죽기 전에 꼭 걸어봐야 할 제주올레 길'로 꼽히는 18-1코스는 추자도를 구석구석 만날 수 있는 길이다. 제주 섬과 육지 문화를 반반씩 품은 이 코스는 바다 위 윤슬과 경쟁하듯 장대하게 펼쳐진 유채꽃밭이 봄날 최고의 비경을 만들어낸다.   

이외에도 완주자들이 추천한 최고의 코스가 아니어도 봄날 올레길은 마을 어귀부터 숲길을 지나 해안까지 온통 꽃들의 잔치가 펼쳐진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17코스 도두봉 산책로를 따라 화사하게 핀 벚꽃부터 11코스와 14-1코스의 곶자왈에 짙게 드리운 백서향의 향기, 1코스 알오름을 필두로 오름마다 만개한 들꽃들이 걸음마다 응원한다. 제주의 봄 식탁을 풍성하게 하는 냉이와 달래, 고사리는 걷는 여행자들에게 손맛까지 보게 하는 길 위의 선물이다. 

사단법인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은 "최근 불법 해루질로 인한 어민들의 피해가 심각하다. 길을 걸으며 손맛을 보는 것도 좋지만, 제주의 들과 바다에서 나는 것은 이 땅과 바다를 지키고 살아가는 주민들의 생계와 직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경험삼아 딱 한번 먹을 만큼만 채취하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사)제주올레는 사회적기업(유)퐁낭과 함께 봄을 맞아 여행을 떠나고 싶은 올레꾼들을 위해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제주올레 한 달 걷기' 를 준비했다.

'제주올레 한 달 걷기'는 제주 본섬에 있는 제주올레 길 23개 코스를 날마다 한 코스씩 걸으며, 제주의 문화를 보고, 역사를 듣고, 사람을 만나 진짜 제주를 즐기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4월19일~5월 12일까지 운영된다.

인원 및 가격, 세부 프로그램 등 상세 정보는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olle.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제주올레여행자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제주별책부록'에서 5만원 이상 제품을 구입하면 올레길에서 자주 만나는 들풀.들꽃 이야기와 세밀화가 담긴 제주올레 플랜츠를 4월~5월까지 증정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