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청소년문화의집, 제13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상태바
남원청소년문화의집, 제13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남원청소년문화의집(읍장 현종시)에서는 지난 20일 2021년도 문화의집을 이끌어나갈 제13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제13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16명의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시설장과의 간담회, 소양교육과 임원선출, 정기회의를 통해 연간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향후 1년간 매월 정기회의, 모니터링, 캠페인, 기획 활동, 지역사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청소년들의 권익 대변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장에는 정수연(서귀포여고 2학년), 부위원장에는 김재윤(서귀포고 2학년), 서기로 송지원(남원중 3학년) 학생이 선출되었다. 선출된 청소년들은“지역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은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에 청소년의 참여를 이끌어 내어 청소년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함으로써 청소년 시설의 주인이 청소년이 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앞으로 남원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전반에 걸쳐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문·평가토록 함으로써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