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재능·열정 뽐낼 청소년 페스티벌 개최 및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재능·열정 뽐낼 청소년 페스티벌 개최 및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청소년 문화 연계 및 융합을 위해 오는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청소년의 달을 맞아 '비전21 청소년페스티벌'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서귀포시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청소년수련시설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제한하고 방역 지침에 맞춰 소규모·비대면 행사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은 오는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페스티벌의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 복면가왕, 청소년 레스토랑, 청소년 사진전 등이 있다.

청소년 복면가왕은 성별·학년을 불문하고 목소리만으로 실력을 평가받는 토너먼트 방식 노래 경연이다.

예선심사를 거쳐 8명의 본선 참가자 중 청소년 판정단의 심사를 통해 우승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청소년 레스토랑은 ‘청소년 비만율 전국 1위의 오명을 씻겠다’는 각오로 채식 요리 경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요리 전문가가 레시피 심사를 통해 선발한 6개의 팀만이 본선에 진출할 수 있어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소년 사진전은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의 소중한 일상을 필름카메라를 활용한 사진전으로, 부모님 세대의 아날로그 감성을 이해하고 세대 간 문화 격차를 해소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청소년팀 (064-760-2461)으로 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당연시 여겼던 등교와 여가활동이 간절해지는 시기에 청소년들이 코로나 블루(blue: 우울감)를 겪지 않고 웃음꽃을 활짝 블룸(bloom: 꽃을 피우다)할 수 있도록 비전21 청소년페스티벌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