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협의회, '사랑나눔마켓 애월분점' 본격 운영
상태바
제주사회복지협의회, '사랑나눔마켓 애월분점' 본격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는 12일 신엄리 농산물직거래장터에서 애월읍 꽃마차 봉사단 프로젝트 ‘사랑나눔 푸드마켓 애월분점’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 갔다고 밝혔다.

푸드마켓은 서비스 이용자가 직접 매장에 방문해 필요한 식품 등을 무료로 가져가는 기부식품 제공 서비스로서 제주시인 경우 시내권에 1개소만 운영되고 있어 시외곽 지역에 거주하는 대상자인 경우 이용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복지협의회와 애월읍이 손을 잡고 나섰다. 사회복지협의회는 푸드마켓 애월분점 운영과 관리를 맡고 애월읍은 매장 운영을 위해 신엄리의 농산물직거래장터 일부 공간을 확보하는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꽃마차 봉사단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기부식품을 확보하는 등 자원발굴에 나서기로 한 것.

푸드마켓 애월분점은 매월 둘째, 넷째 금요일 애월읍에서 추천받은 대상자 100명을 대상으로 기부식품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 날 출범식에는 고승화 제주사회복지협의회장, 김남식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상훈 김만덕기념관장과 이영재 한라산로타리클럽 회장, 이성민 애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관계 공무원 및 후원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내외빈 인사말씀 및 기부금품 전달식,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고승화 회장은 “기부식품 제공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상대적인 차별이 발생해서는 안된다”며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푸드마켓 지역분점 운영을 애월읍에서 모델화하여 마을 곳곳에 식품나눔 문화가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이 이웃사랑식품으로 쌀국수 1000개를 기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