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시재생센터, '상반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진행 
상태바
제주도시재생센터, '상반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유희동)는 지난 28일 도시재생상생모루 2층 교육마당에서 '2021년 제주특별자치도 상반기 도시재생대학'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수료증은 전체 9강 교육과정 중 80% 이상을 수강한 15명에게 수여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2주에 걸쳐 제주시 용담1동을 중심으로 한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주민 1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주민주도의 자생적 재생기반 구축을 마련하고 도시재생 저변의 확대를 위한 도시재생 특강, 도시재생사업 추진 공유를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도시재생현장답사, 전문가와 함께 팀을 이루어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 단위사업을 계획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돼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유희동 센터장은 "지역공동체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시민 거버넌스가 중요하다"며 이어 "수료생들이 배우고 느낀 점을 주변 분들과 공유하고 활용해서 지역 도시재생사업 추진과정에서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