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제주도당 "4·3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 환영"
상태바
정의당 제주도당 "4·3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 환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제주4.3특별법 전부개정안이 26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에 대해 보도자료를 통해 환영 입장을 밝혔다.

정의당은 "4.3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통과됐다"며 "국회 통과를 위해 노력한 4·3 유족 및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2000년에 4.3특별법이 제정되면서 제주 4·3에 대한 진상조사가 이루어지고 보고서가 작성되는 등 사건 규명에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며 "하지만 진상조사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가 미비해 희생자와 유족의 고통을 치유하는데는 한계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정의당은 "이번 개정안은 제주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한 새로운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특히 국가 폭력에 대한 실질적인 책임을 인정하면서 과거사 해결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의미도 남다르다"고 평가했다.

또 "이번 개정안 통과를 계기로 4․3의 제대로된 이름을 찾고, 대한민국 역사에서 제주 4․3의 의미가 올바르게 정립될 때까지 끊임없이 노력하기를 바란다"며 "정의당도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