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남수 의장 "국토부, 제2공항 도민의 뜻 존중해 책임있는 결정 해야"
상태바
좌남수 의장 "국토부, 제2공항 도민의 뜻 존중해 책임있는 결정 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론조사 결과 겸허히 존중...갈등종식.도민통합에 나설 것"

제주 제2공항 건설에 대한 도민의견 수렴을 위한 여론조사가 마무리된 가운데,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이 19일 제2공항 여론조사 결과와 관련해 "국토교통부에 전달된 도민의 뜻을 존중해 책임있는 정책결정을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좌 의장은 이날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종료에 따른 도의회 입장문'을 통해 "제주 제2공항 건설에 대한 도민의견수렴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며 "제주도민들께서 내려주신 의견을 겸허히 존중한다"고 밝혔다.

이어 "도민들에게 약속드린대로 도의회와 도가 합의한 사항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며 "도는 조사결과를 국토부에 충실히 전달해야 하며, 국토부 또한 전달된 도민의 뜻을 존중해 책임있는 정책결정을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제주사회에 두 번 다시 가슴아픈 갈등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그동안 도민사회에 깊이 뿌리내렸던 갈등을 종식시키고 도민통합을 위한 일에 나서야 할 때"라며 "제주사회 미래발전을 위한 길에 도민사회가 하나된 마음으로 나설 수 있도록 도의회는 도와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개 여론조사 기관에서 실시한 제주도민 각 2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제2공항 건설에 대해 '반대'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확인됐다. 성산읍 주민 5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찬성' 의견이 많았다. <헤드라인제주>

[전문] 제주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종료에 따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입장문

제주 제2공항 건설에 대한 도민의견수렴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제주도민들께서 내려주신 의견을 겸허히 존중합니다.

도민들에게 약속드린대로 도의회와 도가 합의한 사항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도는 조사결과를 국토부에 충실히 전달해야 하며, 국토부 또한 전달된 도민의 뜻을 존중해 책임있는 정책결정을 요청합니다.

제주사회에 두 번 다시 가슴아픈 갈등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그동안 도민사회에 깊이 뿌리내렸던 갈등을 종식시키고 도민통합을 위한 일에 나서야 할 때입니다.

제주사회 미래발전을 위한 길에 도민사회가 하나된 마음으로 나설 수 있도록 도의회는 도와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습니다.

이번 여론조사 참여를 비롯해 그동안 애써주신 도민 여러분, 공익을 위한 일에 앞장서서 조사를 주관한 지역 언론사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19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좌남수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진기 2021-02-20 21:07:10 | 121.***.***.134
여론조사결과에 몇가지 의문이 생긴다. 첫째, 이렇게도 중차대한 여론조사를 하면서, 아직껏 중앙매스컴에 등장한 것을 본 적이 없는 한 여론조사기관이 참여하게 되었는지? 둘째, 왜 이기관이 조사한 표본층 중, 다른 한쪽 여론조사기관과는 달리, 유독 여성층에 반대표가 많게 나왔는지? 셋째, 과거 이 여론조사기관이 시행했던 여론조사결과 중, 진보적 여론조사결과가 적잖게 나온 적은 없는지? 국토부는 많은 여론조사정책시행을 했던 부처라 잘 분석, 평가해 내리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