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도의회-해경, 정책간담회 정례화..."해양현안 공동대응"
상태바
제주도-도의회-해경, 정책간담회 정례화..."해양현안 공동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열린 제주도-도의회-제주해양경찰청 정책간담회. ⓒ헤드라인제주
2일 열린 제주도-도의회-제주해양경찰청 정책간담회.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의회,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이 해양현안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정책 협의체를 구성하고, 간담회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위원장 현길호)는 2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제주 해양수산 현안 정책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제주도의회 좌남수 의장과 김용범 운영위원장,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 송영훈 의원, 제주도 고영권 정무부지사, 양홍식 해양수산국장, 오상권 제주해양경찰청장, 고민관 제주해경청 경비안전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무인도서 관리유형 변경에 따른 해경단속 철회 △해수욕장 안전관리 해양경찰 상주인력 지원 △마을어장 해루질 불법어업 해경단속 강화 △기관고장 등 조난어선 예인 협조 △수난구호 참여자 지원조례 제정 △서귀포서 해경구조대 청사 신축부지 지원 △연안안전지킴이, 인명구조함 위탁, 해양오염 방재자재 확보 사업 지원△제주도·해경 간 상황실 핫라인 구축 및 교류 강화 등 논의가 이뤄졌다.

또 송 의원이 발의하는 '제주도 수난구호 참여자 지원 조례 개정안'에 대해 각 기관간 협조를 통해 수난구호에 대한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3개 기관은 정책협의회를 연 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현안이 발생할 경우 수시로도 협의회 회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좌 의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대해서는 무엇보다도 우선시 돼야 한다"며 "각 기관과이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해양안전사고에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