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 'K-MOVE스쿨' 연수과정·운영기관 평가 A등급
상태바
제주관광대, 'K-MOVE스쿨' 연수과정·운영기관 평가 A등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대학교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지원사업인 K-MOVE스쿨 해외취업 연수사업에서 연수과정과 운영기관 평가에서 모두 A등급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총 102개 운영기관 및 211개 연수과정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간 이뤄졌으며, 7개 평가영역 19개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제주관광대가 우수과정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정부지원금 증액 등 일반 K-MOVE 과정과 차별화되는 우대를 받게 된다.

K-MOVE 스쿨 해외취업 연수과정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구인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연수과정을 통해 직무역량과 어학능력 향상의 해외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연수 수료 후에는 해당 국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주관광대는 2015년부터 K-MOVE스쿨 호주, 일본, 뉴질랜드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55명의 참여인원 중 지금까지 50명이 해외취업에 성공해 K-MOVE스쿨 지원자의 91%가 해외취업에 성공했다.

장예선 제주관광대 산학협력단장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취업 예비자과정 GLOBAL-STAR 프로그램과 K-MOVE스쿨, 제주도 지원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인턴사업과 연계한 기업요구 맞춤형 교육과정을 꾸준히 개발하겠다"며 "해외 언어와 문화는 물론, 적극적인 현장 실무 교육으로 연수생 전원이 해외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대는 코로나19로 해외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 호주 RPL 자격취득 과정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한 해외 취업 준비를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