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 참여
상태바
제주개발공사,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학 사장,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 동참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을 위한 SNS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환경부가 생활속 탈 플라스틱 실천을 위해 시작한 릴레이 챌린지는 SNS를 통해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와 할 수 있는 일 1가지를 약속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테라사이클로부터 지목을 받아 참여한 김정학 사장은 "플라스틱 일회용품은 거절하고,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을 생활화하겠다"고 일상 속 탈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했다.

김 사장은 다음 주자로 제주삼다수와 자원순환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있는 효성티앤씨 김용섭 대표, 서귀포 수협 김미자 조합장, 제주참여환경연대 홍영철 대표를 지목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고고 챌린지를 통해 많은 분들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제주삼다수 역시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바이오 페트 개발 등 탈 플라스틱을 위한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삼다수를 비롯한 제주에서 배출되는 폐 페트병을 수거해 친환경 제품 생산을 위한 원료로 공급하고, 환경부와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홍보를 위해 자발적 협약을 체결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