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제주교구, 사제 25명 정기인사
상태바
천주교 제주교구, 사제 25명 정기인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주교 제주교구(교구장 문창우 주교)는 오는 28일자로 사제 25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화북성당 양영수 신부는 중문성당으로, 김기량성당 양명현 신부는 세화공소 담당으로, 병원사목 김석순 신부는 김기량성당 주임신부로 이동한다.

안식년이던 고남일 신부는 우도공소 담당을, 서문성당 서웅범 신부는 모슬포성당을, 서귀복자성당 강형민 신부는 화북성당 주임 겸 총대리를 맡는다.

제주교구청 가정사목위원장을 맡았던 현요안 신부는 사무처장을, 사회복지위원장 현성훈 신부는 사회사목위원장을 맡는다.

안식년이던 이찬홍 신부는 신설되는 새서귀포성당을 담당한다.

이주사목위원회 위원장 홍석윤 신부는 서문성당 주임으로, 서귀포성당 부영호 신부는 김녕성당으로 이동한다.

교토교구에 파견됐던 김태정 신부는 한림성당으로, 한림성당 주임을 맡았던 김형민 신부는 교구청 사회복지위원장으로 이동하며, 노형성당 보좌를 맡았던 김영일 신부는 교구청 성소위원장 겸 사무처차장을 맡는다.

성소위원장 겸 사무처차장을 역임하던 김경민 신부는 서귀복자 주임으로, 성산포성당 양창조 신부는 가정사목위원장으로 부임한다.

모슬포성당 이승협 신부는 교구청 이주사목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며, 중문성당 주임 김선용 신부는 신창성당 주임으로, 김녕성당 조성호 신부는 성산포성당 주임으로 이동한다.

추자공소 담당 이재화 신부는 이주사목위원회 협력사제로, 김기량성당 보좌신부 문종운 신부는 노형성당 보좌신부로 발령됐다.

광양성당 보좌신부이던 김일영 신부는 소속 수도회로 복귀하며, 서귀복자성당 보좌 라치현 신부는 김기량성당 보좌로, 화북성당 보좌 윤철우 신부는 연동성당 보좌로 각각 이동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