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1년 농가형 과수류 저온저장고 사업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2021년 농가형 과수류 저온저장고 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2021년 농가형 과수류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농가형 과수류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만감류 등 재배면적 증가에 따른 수확 후 최적관리를 통한 출하 조절로 가격지지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소규모 저온저장고 시설 설치비를 일부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신청일 기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서 만감류‧기타과수류‧아열대 과수류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규모는 20㎡이내이고, 지원 단가는 저온저장 건축물(시설) ㎡당 100만원, 저온저장 농기계(장비) ㎡당 75만7500원으로 보조 60%, 자부담 40% 비율로 지원된다.

신청희망 농가는 2021년 농업분야 보조사업 통합신청 기간인 오는 26일까지 각 읍‧면‧동별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한 비대면 신청으로 하면 된다. 

방문 신청 시에는 사업장 소재지 기준 읍면동사무소로 신청인 생년 끝자리 기준 5부제 신청을 기한내 접수하면 된다. 5부신청에 따른 요일은 생년 끝자리 기준으로 △월요일 1, 6 △화요일 2, 7 △수요일 3, 8 △목요일 4, 9 △금요일 5, 0 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농가형 과수류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농가 선호도가 높음에 따라 사업 추진 시 농가 호응도 및 여론 수렴을 통한 개선 방안을 마련해 반영하는 한편, 지속적인 예산확보를 통한 사업추진으로 수혜농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