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고, IB교육 프로그램 첫 수강 신입생 128명 원서 접수
상태바
표선고, IB교육 프로그램 첫 수강 신입생 128명 원서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5명 모집에 128명 지원...입학정원 초과
표선고등학교 전경. ⓒ헤드라인제주
표선고등학교 전경. ⓒ헤드라인제주

제주 표선고등학교는 2022년부터 한국어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국제 바칼로레아)교육 프로그램을 받을 첫 신입생 원서를 접수한 결과, 입학정원 125명(남·여 5학급)에 128명이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내년 표선고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2학년이 되는 2022학년도부터 한국어 IB교육프로그램 교육을 받게 된다.

이에 앞서 표선고는 2021학년도 고입 전형 계획을 발표하면서 '2022학년 IB교육 프로그램 운영 예정 고교'임을 명시한 바 있다.

표선고는 IB학교에 대한 도민사회의 관심과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학교 설명회팀을 운영하며 도내 중학교에서 입학 설명회를 43회 실시했다.

표선지역 도의원인 강연호 의원을 비롯한 표선 지역주민과 동문들도 적극적으로 홍보와 지원을 뒷받침하며, IB학교로 새롭게 출발하는 표선고의 공신력을 높였다.

이 밖에도 표선고는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대상 설명회 △도민 대상 방송‧신문광고, 언론기사 홍보, 유튜브‧페이스북 등 SNS 홍보 △중학교 및 교육기관 내부통신망 활용 홍보 등을 통해 신입생 모집에 심혈을 기울였다.

정성중 표선고 교장은 "IB학교로 새롭게 출발하는 표선고에서 신입생들이 바른 인성을 지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과정과 생활 기반을 충실히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