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2020의정대상 수상자 8명 선정
상태바
제주도의회, 2020의정대상 수상자 8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의원 '강성민' 의원, 최우수연구단체에 '제주지속가능발전연구회'
왼쪽 위부터 순서대로 강성민 의원, 강철남 의원, 김경미 의원, 강성의 의원, 고은실 의원, 김경학 의원, 김황국 의원, 홍명환 의원. ⓒ헤드라인제주
왼쪽 위부터 순서대로 강성민 의원, 강철남 의원, 김경미 의원, 강성의 의원, 고은실 의원, 김경학 의원, 김황국 의원, 홍명환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2020년 제주도의회 의정대상' 수상자 선정 결과 더불어민주당 강성민 의원(이도2동을)이 입법활동부문에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입법대상에서 우수의원에는 민주당 강철남(연동을), 김경미(비례대표) 의원, 행정감사부문 우수에는 민주당 강성의(화북) 의원, 정의당 고은실(비례대표) 의원, 민주당 김경학(구좌,우도) 의원, 국민의힘 김황국(용담1,2) 의원, 민주당 홍명환(이도2동갑) 의원이 각각 수상했다.

이와 함께 최우수의원연구단체로는 제주지속가능발전연구회가, 우수의원연구단체로는 인권과복지사회를위한정책포럼이 선정됐다.

올해 처음 제정된 '제주도의회 의정대상'은 '일하는 의회' 실현을 위해 의원의 의정활동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시상하기 위해 대학교수, 변호사, 기자 등 외부 전문가 20명의 심사로 수상자가 결정됐다.

입법활동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강성민 의원은 이동노동자복리증진조례를 제정해 쉼터 조성 등 이동노동자의 권익 증진에 기여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강철남 의원은 마을기업 육성지원 조례 등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입법활동이, 김경미 의원은 가정 밖 청소년 자립지원에 관한 조례 등 장애인, 가정 밖 청소년 등 취약계층을 위한 입법활동을 펼친 것으로 평가됐다.

행정감사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강성의 의원은 대규모개발사업장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지적사항에 대한 이행 상황 점검 활동, 고은실 의원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QR관리시스템 도입 제안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질의와 대안 제시활동을 펼쳤다. 

김경학 의원은 도내 한부모 지원 정책 점검 및 제주형 지원책 마련 요구를, 김황국 의원은 위탁사업 위주의 문화예술 정책에 대한 문제 제기를, 홍명환 의원은 도민안전과 관련된 침수흔적도 등 각종 정보 공개 요구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 현안사항과 의원 공통적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를 위해 구성된 12개 의원연구단체의 활동사항을 평가해 포스트코로나시대 대응방안 등을 연구한 '제주지속가능발전연구회'(대표의원 박호형)가 최우수 연구단체로, 인권 보장 및 증진을 위한 연구활동을 펼친 '인권과복지사회를위한정책포럼'(대표의원 고현수)이 우수 연구단체로 선정됐다.

의정활동협력 부문에서는 의정활동에 기여한 양석철 의회옴부즈맨 등 7명이 수상자로 선정했다.

좌남수 의장은 “의원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독려하고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의정대상을 선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요구에 답을 주는 일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